Stock Market

[미국주식] 태양광 관련주 정리(ft. 엔페이즈, 솔라엣지, 선런)

sweetMint87 2020. 11. 19. 21:29

 

 

 

 

미국 대선 이후로 바이든과 관련된 그린에너지와 관련한 종목들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사실 많은 기대감을 갖고 있던 테마주라 더 이상 오르지 않을 것 같아 보이지만

앞으로 미래 성장성이나, 바이든의 주력 테마주로써 더 상승할 여지가 남아있어 보입니다.

 

그중에서도 태양광과 관련한 주식들이 많이 올랐는데요.

앞으로 친환경적인 산업이 발전할 것으로 보임에 따라 태양광과 관련한 산업 또한 많은 상승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도 그린에너지 관련해서 이것저것 종목들을 봐왔지만

태양광 쪽엔 관심이 없어서 그동안 잘 봐오지 않았었는데요.

그동안의 높은 상승세와 더불어 앞으로도 장기 투자할만한 종목이라 생각되어 정리를 해봤습니다.

 


 

 

Enphase Energy, Inc. (ENPH)
엔페이즈 에너지

 

 

2020/11/18 기준

 

 

엔페이즈 에너지는 태양광 관련 ETF들에서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06년에 설립된 회사이며, 미국 및 세계적으로 태양광과 관련한 가정용 에너지 솔루션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별 태양광 모듈을 에너지로 변환시키고, 자체 소프트웨어와 결합하여 에너지 모니터링 및 제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반도체 기반의 마이크로 인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의 주가를 보시면 작년과 비교해서 크게 3배 이상의 주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친환경 분야라 많은 기대감으로 인해 주식 상승이 있어 보이기도 하네요.

한 가지 더 기대할 점은 최근의 테슬라의 S&P500 편입과 같이 엔페이즈 에너지도 태양광 분야의 1등 기술주로써 앞으로의 성장과 기대감이 계속된다면 S&P500 편입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입 및 순이익 또한 2019년 들어서 큰 상승을 했고, 올해도 비슷한 수준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SolarEdge Technologies, Inc. (SEDG)
솔라엣지

 

2020/11/18 기준

 

 

이번에는 엔페이즈 에너지와 더불어 태양광 업계에서 두 번째로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솔라엣지 입니다.

 

SolarEdge 시스템은 2006년에 설립된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회사입니다. 태양광 설치를 위한 직류(DC) 최적화 인버터 시스템 및 전력 최적화 기계와 통신 장치, 그리고 스마트 에너지 관리 솔루션 및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및 주거 및 상업용 태양광 시스템,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 전기 자동차, 항공 우주, 해양 등 다양한 산업을 위한 리튬 이온 전지와 배터리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의 주가를 보시면 지금은 전고점에 비해 하락한 상태이나 장기적으로 보았을 땐 꾸준히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수익면에서도 꾸준한 상승을 하고 있고, 올해는 더 높은 수익을 기록할 거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Sunrun Inc. (RUN)

 

2020/11/18 기준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기업은 Sunrun입니다.

 

2007년에 설립된 기업이며, 미국에서 주거용 태양 에너지 시스템의 설계와 개발 및 설치, 판매 및 유지와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양에너지 시스템과 함께 배터리 저장 장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은 주택 소유자이며, 여러 다양한 유통 경로를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마케팅을 하며 판매하고 있습니다.

 

선런 또한 다른 태양광 기업들과 비슷하게 주가의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전고점을 뚫지 못하고 있으나, 역시 장기적으로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솔라엣지와 비슷하게 매년 갈수록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만 순이익이 조금은 하락한 모습이네요.

 

 


 

사실 그동안 바이든 쪽 테마주로 친환경 관련한 주식들이 많이 상승한 모습입니다.

이에 따라 태양광 기업들도 많이 상승을 하였구요.

그러나 앞으로의 꾸준한 성장성을 지닌 분야는 여전히 친환경 관련 분야라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태양광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위의 자료 참고하시고

좋은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