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Market

모더나 백신 소식 | 화이자 백신과 비교 / 모더나 주가 / 모더나 전망 / 모더나 관련주

sweetMint87 2020. 11. 17. 18:59

 

 

 

 

 

얼마 전 화이자의 백신 소식에 이어 이번에는 모더나의 백신 소식입니다.

코로나가 시작된 지 대략 1년 가까이 되니 여기저기서 백신 소식이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과연 모더나는 화이자와 비교해서 더 효과적인 백신일까요?

 

화이자는 현재 90% 백신 효과가 있다고 발표하였고,

이와 더불어 모더나는 현재 약 95%의 백신 효과가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화이자보다 더 높은 확률의 효과가 있다고 말하는 것인데요.

백신 보관 온도 또한 모더나가 더 유리한 조건에 있습니다.

화이자는 -70도 이하에서 보관이 가능한 냉동보관을 해야 하고,

이에 반해 모더나는 영하 -20도에서 보관이 가능합니다.

또한 냉장보관을 대략 30일간 할 수 있다는 예상도 있어 유통에 있어서 화이자보다 더 유리한 백신입니다.

백신 생산량은 아직 화이자가 더 많이 생산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모더나의 백신 가격이 비교적 높게 책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모더나의 주가를 보겠습니다.

 

 

 

11월 16일 종가 기준으로 97.95로 마감했네요.

전날보다 9.58% 상승하였습니다. 

11월 들어오면서 백신 기대감에 높은 퍼센트로 계속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최근 화이자의 백신 소식과 더불어 백신 기대감으로 인해 전고점을 돌파하였습니다.

 


 

그럼 앞으로 모더나의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일단 주요 백신 개발 기업들은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등이 있습니다.

현재 백신 효과에 대해 밝힌 회사는 화이자와 모더나 이며,

이 둘을 비교해 보았을 때 화이자가 좀 더 많은 대량생산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유통할 수 있으나

모더나는 더 높은 백신 임상 효과와 유통에 있어서 더 편리하다는 점으로 인해

화이자 못지않게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유럽과 미국 및 기타 여러 나라에서 모더나의 백신을 구매하기 위한 협상 중에 있는 상황입니다.

 


 

모더나의 백신 소식과 관련해 이와 관련된 주식들을 보겠습니다.

 

일단 백신 관련하여 앞으로 기대되는 미국 주식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화이자의 FDA 신청

- 바이오엔텍 FDA 신청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임상 중간발표

- 노바백스 백신 임상 중간발표

- 존슨앤존슨 백신 임상 중간발표

 

 

모더나 백신과 관련한 한국 주식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엔투텍(227950) : 백신 유통을 위해 모더나와 협상 중에 있습니다.

- 파미셀(005690) : 모더나의 진단 시약 및 치료제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에이비프로바이오(195990) : 사외이사가 모더나 창립멤버 출신입니다.

 

 


 

 

화이자를 시작해 여러 백신 회사들에서 임상 결과 및 백신 효과를 앞다투어 발표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효능 및 실제로 유통과정이 어떻게 될 것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